컨텐츠
2020.08.21
*자막 버튼을 누르면 내레이션을 읽을 수 있습니다*
*Please hit the CC button for English subtitles*
캄보디아, 필리핀, 방글라데시, 네팔, 우즈베키스탄, 팔레스타인, 케냐, 가나, 콜롬비아 페루 등 협력대상국 10개국에 KOICA가 지원한 병원 15여 곳은 코로나19 지정병원 혹은 격리용 임시병동으로 활용되고 있으며 그 숫자는 계속해서 늘고 있습니다.
보건의료 인프라 지원, 보건전문가 양성 뿐만 아니라, 농촌, ICT, 미디어 등 다양한 과거 코이카의 지원이 협력대상국의 코로나19 대응에 적극적으로 활용되고 있듯 코이카는 위기에 대한 협력대상국들의 대응력과 복원력 강화를 위한 지원을 확대해 나갈 것입니다.
이를 위해 코이카는 정부의 코로나19 대응 국제개발협력 전략인 Building TRUST의 이행을 위해 지난 4월 ABC프로그램을 발족하여 코로나19에 체계적으로 대응해나가고 있습니다.
3대 주요 추진방향에 맞춘 대응 전략 ABC프로그램은 2020년부터 2024년까지 협력대상국가의 코로나19 회복력 강화를 목표로 보건방역을 넘어 사회 경제적 영향에 대응하며 감염병 취약층의 생계권까지 보호될 수 있도록 보다 포괄적으로 지원할 것입니다.
전 세계가 서로 연결되어있다는 것을 실감하게 한 글로벌 위기, 코이카와 협력대상국가들의 ‘협력’, 서로 믿고 의지하는 ‘신뢰’, 같이 나누고 하나되는 ‘연대’로 우리는 위기 속에서 더욱 견고하게 나아갑니다.
사람을 넘어 환경까지, 그 누구도 소외되지 않는 평화와 희망을 향해 코이카가 늘 함께 하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