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V컨텐츠

EO

반복되는 실패경험에 또 다른 기회를 드리고자 했어요

2021.11.29

#테스트웍스 #윤석원대표 는 마이크로소프트 재직 당시 탈북 청년 멘토링 경험을 통해 고용시장에서 지속적인 실패를 겪었던 구직자들에게 공정한 기회를 드리고 싶다는 동기를 얻어 창업에 도전하게 되었습니다.
그러던 중 인공지능 모델 개발에 있어 데이터 라벨링의 중요성을 인지하였습니다.
섬세함과 집중력을 요구하는 이 작업이 자폐장애인 분들의 특성과 잘 맞을 것이라는 가설을 바탕으로 자폐장애인 분들을 고용하게 되었습니다.
2021년 10월까지 자폐장애인 분들의 퇴사율은 0%입니다.


테스트웍스는 장애인 친화적인 근무환경을 위해 장애인표준사업장인 자회사 데이터큐를 설립했으며, 사원들의 심리상담을 주기적으로 진행하고, 전문 사회복지사를 고용하는 등 높은 수준의 장애인 복지를 갖추고 있습니다.


착한 기업, 사회적기업에 더불어 인공지능 데이터에 대한 전문적인 기술을 바탕으로 데이터 수집부터 가공까지 원스톱 솔루션을 제공하는 3가지 프로덕트 (aiworks, Edge AI, blackolive)를 개발하였습니다.


테스트웍스는 위와 같은 기술력을 인정받아 ‘대한민국 인공지능대상’에서 AI 데이터 부문 대상을 받았습니다.

컨텐츠 정보
컨텐츠 정보
제목 반복되는 실패경험에 또 다른 기회를 드리고자 했어요
등록일 2021.11.29
카테고리

SV비즈니스 | 사회공헌

출처 EO
행사명 -
출연진 -
주관사 -
행사일 -
유형 동영상 (7분 48초)
해시태그

#테스트웍스 #플랫폼 #인공지능 #데이터셋 #사회문제해결 #기술 #다양성 #장애인 #경력단절여성 #청년 #탈북청년 #기회의공정성

댓글

    SOVAC App을 이용하시면 다양한 소식과 혜택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