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R브리핑
국내 최초 기업형 화물차 주차장 온/오프라인 운영사
최종 게시일:2023.09.07
화물차 주차장 온라인 검색 플랫폼 : 트럭헬퍼
국내 2.5톤 이상 영업용 화물차는 약 35만대. 택시의 2배에 달하는 숫자입니다. 동일한 문제를 겪고 있는 승합차(전세버스)까지 합치면 그 시장은 50만대가 넘어갑니다. 하지만 이러한 대형 차량들을 대상으로 한 주차장이 터무니없이 부족하여 화물차/승합차 밤샘불법주차 및 이로 인한 사건/사고등과 같은 사회문제로 발생하고 있습니다.
트럭헬퍼 서비스 파트너편입니다.
도시의 다양한 Dead Space를 재생하여 화물차 주차장으로 개발하여 직접 운영하고 있습니다. 현재 서울/경기 지역에서 20개의 화물차 주차장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화물차 주차장 오프라인 운영과 동시에 화물차주님들의 집과 가까운 위치의 화물차 주차장을 찾아드리는 '트럭헬퍼' 모바일 반응형 웹을 함께 운영하고 있습니다.
1. 화물차주에게는 고정 주차장 제공을 통한 화물차 주차 공간 검색 단축으로 (일 평균 20분) 연료비 절감 및 근무 환경의 획기적인 개선 2. 토지주(파트너)에게는 수익이 없는 유휴부지를 활용한 화물주차장 운영으로 신규 수익 창출 3. 정부/지자체는 고정 주차장 운영으로 인한 이산화탄소 배출절감 (ESG) 효과 및 화물차 밤샘불법주차로 인해 발생하는 다양한 교통 사건/사고들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 본 컨텐츠는 소셜벤처/ 사회적기업 등 정보 제공자가 제공한 자료를 바탕으로 제작되었으며, SOVAC은 자료의 정확성 및 신뢰성에 대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