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R브리핑
전남 고흥산 청정 산나물 활용 제품 생산
최종 게시일:2022.12.07
고흥의 청정 자연을 그대로 전합니다
전남 고흥군은 고령화에 따라 노인 인구가 증가하고 있지만 노인들에게 적합한 양질의 일자리는 부족하기만 합니다. 더불어 고흥 지역의 농가 수입이 계속해서 감소하고 있습니다. 고흥에서 재배되는 나물은 대부분 원물로 유통되고 있지만 수요의 한계와 원물 유통의 특성상 제철이 지나면 헐값에 팔 수 밖에 없어 농가 생산량과 생산액은 해가 갈수록 하락하는 추세에 있습니다.
고흥의 자연 그대로, 열두달 나물 피클 장아찌
고흥은 온화한 해풍과 따스한 기후조건과 함께 친환경 재배기술을 갖춘 취나물 전국 최대 생산지입니다. 담우는 지역 농가와 계약 재배한 100% 무농약 인증 나물을 활용하여 저염식 피클 장아찌, 취나물 쉐이크 등 다양한 제품을 ‘천천히, 제대로’ 저온 숙성하여 생산합니다.
더불어 담우는 다양한 유통판매 채널을 확장하고 있습니다. 현재 국내 식품 판매 온·오프라인 매장에 입점 되어 있으며 TV 홈쇼핑 방송을 통한 판매도 꾸준히 하고 있습니다. 또한 아마존, 큐텐, 알리바바 및 미국 울타리몰 입점과 함께 미국, 독일, 일본 등 해외에 제품을 수출하고 있습니다.
담우의 연 매출액 성장과 함께 계약 농가의 소득 또한 꾸준히 상승하고 있습니다. 담우는 현재 제품에 머물지 않고 나물밥, 나물스프, 나물만두, 나물부각, 나물젤리 등 다양한 나물 가공식품을 개발해 나갈 계획이며 나물 건강 보조 식품, 나물을 활용한 화장품 개발까지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담우는 고흥을 청정 나물 생산의 허브로 키워 나가겠습니다.
※ 본 컨텐츠는 소셜벤처/ 사회적기업 등 정보 제공자가 제공한 자료를 바탕으로 제작되었으며, SOVAC은 자료의 정확성 및 신뢰성에 대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