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R Briefing
해조류 부산물을 이용한 친환경 일회용품 신소재 개발기업
최종 게시일:2022.04.04
바다에서 찾은 친환경 식품과 다양한 플라스틱 대체 용기!
플라스틱 포장재로 인한 미세플라스틱 문제는 이젠 누구도 부정할 수 없는 상태까지 왔습니다. 무분별한 플라스틱 사용과 벌목으로 인한 기후변화는 우리 삶을 직접적으로 위협하고 있습니다. 플라스틱과 목재류를 온전히 대체할 수 있는 소재가 필요합니다. 특히 자연에서 확보할 수 있는 재료가 이를 대체할 수 있다면 환경영향을 더욱 최소화할 수 있습니다.
100% 친환경 소재를 사용한 자누담 해초 종이접시와 종이컵
마린이노베이션은 수십년간 연구 개발 끝에 해초 추출물로 간식과 식품을 만들고, 남은 부산물로 일회용품 제조에 쓰이는 플라스틱 및 목재 대체재를 생산합니다. 우뭇가사리에서 추출한 한천으로 식품인 달하루 양갱을 만들며, 그 부산물을 통해 생분해 식품 용기와 패키지 소재 브랜드인 자누담을 제작합니다. 특히 마린이노베이션의 제품은 저렴하면서도 우수한 품질을 자랑합니다. 해조류 부산물 펄프는 컵라면 용기나 식품 용기, 포장 용기 등을 대체하는 원료로 사용될 수 있습니다. 제품의 원가 또한 절감되며, 내구성이 뛰어날 뿐만 아니라 90일 이내 100% 생분해 됩니다.
기존 목재 펄프의 공정 단계를 1/3 수준으로 줄이고, 공정시간 단축으로 사용 에너지를 절약하여 원가 절감과 이산화탄소 배출감소효과를 이룹니다. 기존의 종이컵은 PE 코팅에 열을 가하여 접합하는데, 몰드 공법은 PE코팅이 필요치 않은 100% 친환경 제품입니다. 향후 항공사, 호텔, 철도사, 레스토랑, 백화점 및 영화관 푸드코트와 같이 플라스틱 사용량이 많고, 플라스틱 대체재가 시급한 곳을 중심으로 자사의 100% 친환경 제품 소개를 통해 플라스틱 대체품 프로젝트 참여를 유도하고자 합니다.
※ 본 컨텐츠는 소셜벤처/ 사회적기업 등 정보 제공자가 제공한 자료를 바탕으로 제작되었으며, SOVAC은 자료의 정확성 및 신뢰성에 대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