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R브리핑
폐플라스틱을 활용한 제품 및 생산설비 개발
최종 게시일:2022.06.07
다양한 산업 분야에서 활용중인 친환경 신소재 ‘파스콘’
폐플라스틱을 처리 하기 위한 방안으로 매립과 소각, 재활용 등이 주된 솔루션으로 제시되고 있으나 각 방법 은 자원순환 및 환경적 가치 창출 관점에서 한계점을 지니고 있습니다. 많은 분야에서 플라스틱이 사용됨에 따라 플라스틱의 처리 및 가공 과정에서 환경적, 사회적 비용이 발생할 수밖에 없는 구조이며 폐플라스틱 문제는 점점 더 심각해지고 있습니다.
각종 케이블 통로 확보 및 보호를 위한 파스콘 케이블트로프
넥스코는 폐플라스틱과 무기계 충전재 및 기능재 등의 화학재를 혼합한 새로운 친환경 물질 파스콘을 개발했습니다. 폐플라스틱 활용 소재 파스콘으로 맨홀, 배수로, 인도용 블록 등 철도 및 토목 건축 분야에 사용되는 각종 제품을 생산 보급합니다.넥스코는 현재 서울교통공사, 부산교통공사, 국가철도공단 등의 기관에 제품을 공급하고 있으며, 적재용 폐파렛트 무상 수거 서비스도 함께 제공하고 있습니다.
넥스코의 파스콘은 친환경 마크와 녹색 기술 및 제품 인증을 받았으며 현재 국내 최대 수요처인 철도청의 주요 노선 전철화 사업 및 신규 철도건설 사업 계약과 납품이 확대 진행되고 있습니다. 넥스코는 원료 소재 등 원천 기술을 지속적으로 연구 개발하여 폐기물 재활용 설비분야에서 환경 친화적인 자원순환의 세계화를 선도하는 기업으로 성장해 나가고자 합니다.
※ 본 컨텐츠는 소셜벤처/ 사회적기업 등 정보 제공자가 제공한 자료를 바탕으로 제작되었으며, SOVAC은 자료의 정확성 및 신뢰성에 대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