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R브리핑
방치된 전자기기 리퍼비시, 판매 및 렌탈 플랫폼
최종 게시일:2022.10.14
중고폰 구매부터 수리까지 올인원 솔루션, 폰고
아이폰의 생애주기 동안 배출되는 탄소 100kg 중 80% 이상이 제조 과정에서 배출되고 있으며 필수 원재료인 희토류의 분해 및 침출 과정에서 심각한 환경 피해가 발생합니다. 2030년에는 전세계 전자폐기물이 7,400만 톤에 이를 것으로 전망하고 있습니다.
지속 가능한 모바일 IT기기 생태계를 구축합니다
폰고는 전국 500개가 넘는 사설 수리점과 제휴(MOU)를 맺고 있으며, 배터리, 액정 등 필수 부품의 직접 조달을 통해 고객들을 직접 만날 수 있는 D2C채널 운영 등 모든 밸류체인을 보유한 플랫폼입니다.
매입, 리퍼비시, 판매/렌탈을 모두 직접 진행하므로 가격 경쟁력을 갖추고 있으며 렌탈 회수 기간이 맞물리는 2025년도에는 회수된 제품들을 해외로 직접 수출할 수 있는 파이프라인 또한 구축하여 더 큰 수익을 낼 것으로 기대합니다.
폰고의 리퍼 제품 판매량은 매월 급속도로 증가하고 있습니다. 기기 1대 기준 대략 60kg의 탄소저감 효과가 있으며 약 120톤의 탄소배출을 억제하였습니다. 2025년에는 국내 1위 리퍼비시 플랫폼 달성을 시작으로 아시아 No.1 리퍼비시먼트 기업이 되는 것이 목표입니다. 폰고는 계속해서전자기기 리퍼비시 시장을 개척하여 전자폐기물의 문제 해결 1등 기업으로 거듭나겠습니다.
※ 본 컨텐츠는 소셜벤처/ 사회적기업 등 정보 제공자가 제공한 자료를 바탕으로 제작되었으며, SOVAC은 자료의 정확성 및 신뢰성에 대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