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R Briefing
학대피해 아동, 취약계층 아동의 정서발달을 위한 애착인형 개발과 기부
최종 게시일:2022.07.05
아이들의 상처받은 마음을 보듬는 기업, 쏘잉앤맘
특히 학대피해아동, 취약계층 아이들은 제대로 된 돌봄과 학습을 받기 어려운 환경에서 위 같은 문제에 더욱 취약할 수 밖에 없습니다. 이렇게 건강한 성장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아이들일수록 더 많은 심리적 안정과 정서 발달을 필요로 합니다.
물고 빨아도 안전한 오가닉 소재 NO 플라스틱 애착인형
쏘잉앤맘의 호야토토 애착인형은 친환경 소재로 제작한 안전하고 환경적인 제품으로, 경계성 인지장애 개선에 대한 효과성을 입증했습니다. 또한 애착인형 만들기 DIY 키트를 개발하여 다양한 기업 및 기관 대상 CSR 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참여자들이 직접 만든 인형을 아이들에게 기부하는 비즈니스를 활발하게 전개하고 있습니다. 현재 쏘잉앤맘의 애착인형 및 영유아 출산용품, 패브릭 생활용품은 온·오프라인을 통해 판매 하고 있으며 수익의 30%는 보살핌이 필요한 아동지원 및 취약계층 고용 훈련을 위해 환원합니다.
쏘잉앤맘의 제품은 사회적기업 최초의 애착인형 아이템이며 우수 모범사례 사회적 기업으로 선정되기도 했습니다. 현재까지 CSR 프로그램을 통해 아이들에게 2천개 이상의 애착인형을 제작하여 기부했으며 앞으로도 애착인형이 필요한 아이들에게 계속해서 지원해 나가고자 합니다. 나아가 아이들의 마음치유를 넘어 건강한 성장을 돕기 위한 솔루션을 제공하기 위해 교육용 놀이세트 및 치료도구를 추가적으로 개발해 나갈 계획입니다.
※ 본 컨텐츠는 소셜벤처/ 사회적기업 등 정보 제공자가 제공한 자료를 바탕으로 제작되었으며, SOVAC은 자료의 정확성 및 신뢰성에 대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