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R브리핑
불법 촬영으로부터 안전한 숙박 예약 서비스
최종 게시일:2022.05.11
불법촬영 걱정으로부터 자유롭게 여행하세요!
최근 10년간 디지털 성범죄 증가율은 23배가 늘어났으며, 여성가족부가 삭제한 피해영상은 9만 6천 건이 넘습니다. 불법촬영 재범률은 75%나 되지만, 불법촬영범죄 구속비율은 매우 저조한 2.6%로 많은 사람들이 불안해 하고 있습니다. 다양한 지자체에서 불법카메라 탐지와 회수를 위해 간헐적 점검을 시행하지만 수시 점검이 어려운 것이 현실입니다.
에스프레스토에서 새롭게 런칭하는 안전한 숙박예약 앱 “체크인”
에스프레스토는 AI 기반 오브젝트 디텍션과 각종 센서를 활용한 스마트폰 불법카메라 탐지기를 제작했으며 IoT를 통한 Anti-record LED 조명을 제작 중에 있습니다. “체크인” 앱을 통해 숙박 시설을 예약한 고객에게 불법카메라 탐지기를 선물로 제공하며, 보험사와 협업하여 만든 불법촬영 대비 보험도 선택할 수 있도록 합니다. 퇴실 후에는 딥러닝 기반의 핑거프린트 방식으로 혹시 모를 불법촬영에 대한 유출 영상 탐지 및 삭제 요청 기술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에스프레스토는 서비스 내 여행상품 판매 수수료와 안전 가치(보험, 불법카메라 탐지기 등)로 추가 수익을 내고 있습니다.
안전한 숙박예약 서비스 앱 “체크인”을 22년 5월 중에 런칭할 예정입니다. 현재 운영중인 불법카메라 탐지 앱 “릴리의 지도”는 다운로드 수 18만을 기록하였으며 월 사용자는 안드로이드 기준 다운로드 수 대비 20%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에스프레스토는 “체크인”앱을 통해 3년 이내 국내 숙박예약 서비스 중 10%의 고객을 유치하고자 합니다.
※ 본 컨텐츠는 소셜벤처/ 사회적기업 등 정보 제공자가 제공한 자료를 바탕으로 제작되었으며, SOVAC은 자료의 정확성 및 신뢰성에 대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